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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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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두잉 (Story-doing) 기업과 브랜드의 스토리 시행 과정에 소비자들의 참여도와 공감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소비자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거나 제품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등의 행위로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관여도를 높이는 효과.즉, 스토리텔링은 제품과 브랜드의 스토리를 단순히 소비자에게 들려주는 것이지만,스토리두잉은 더 나아가 소비자를 스토리에 참여시키는 것. 옛 모습을 간직한 골목에 열광하는 주된 인구층은 과거를 추억하는 기성세대가 아니라그 과거를 경험한 적이 없는 청춘들! 구수한 삶의 냄새와 정겨운 사람들의 감성이 어우러져 새로운 이야기들을 소비자와나누는 스토리두잉의 장이 될수 있음. 트렌드코리아 2015 中..
스칸디대디 2011년 영국에서 북유럽식 아빠를 가리키는 말로, 아이들과 지내는 것을 삶의 중요한 가치로 삼고육아에 적극 참여하는 아빠를 의미 (2015 생생트렌드), (트렌드 모니터 2015) 中..
옴니채널, 쇼루밍족, 역쇼루밍족, 모루밍족 옴니채널(Omni-Channel) -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쇼루밍족(Showrooming) -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온라인 등의 경로를 통해 최저가로 구매역쇼루밍족(Reverse-Showrooming) - 온라인에서 제품 정보를 꼼꼼하게 파악 후 오프라인으로 구매모루밍족(Mobile-Showrooming) -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모바일을 통해 즉시 제품 구매 (장사의 99%는 트렌드다.), (트렌드코리아 2015)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