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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Frameworks = Components + Patterns

p39-johnson.pdf


October 1977 / Vol. 40. No. 10 COMMUNICATIONS OF THE ACM

기존에 사용되어 왔던 프레임워크의 정의들

1. 프레임워크는 객체지향적인 재사용 기술이다.

2. 프레임워크는 일반적으로 많은 특성들과 재사용 기술들을 공유한다

3. 특히 객체지향적인 재사용 기술을 공유하는것이다.

이러한 프레임워크의 정의는 때때로 잘 들어 맞기도 했고 

오랜기간동안의 객체지향 개발자들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정의들은 객체지향이 아닌 곳에서는 프레임워크의 의미를 잘 표현해 주지 못했고 

종종 기존의 정의와는 다르게 사용되기도 하였다.

더욱이 이러한 정의들은 규모가 큰 패턴을 가진 프레임워크라던지 

다른 종류의 객체에 대해서는 전혀 맞지 않았다.

프레임워크의 정의는 다양하다.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있는 정의는

"프레임워크는 시스템의 모든 부분에 재사용이 가능한 디자인, 추상클래스의 집합, 개체들의 상호작용"

(a framework is a reusable design of all or part of a system that is represented by a set of abstract classes and

 the way their instances inte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