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브랜드의 스토리 시행 과정에 소비자들의 참여도와 공감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
소비자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거나 제품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등의 행위로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관여도를 높이는 효과.
즉, 스토리텔링은 제품과 브랜드의 스토리를 단순히 소비자에게 들려주는 것이지만,
스토리두잉은 더 나아가 소비자를 스토리에 참여시키는 것.
옛 모습을 간직한 골목에 열광하는 주된 인구층은 과거를 추억하는 기성세대가 아니라
그 과거를 경험한 적이 없는 청춘들! 구수한 삶의 냄새와 정겨운 사람들의 감성이 어우러져 새로운 이야기들을 소비자와
나누는 스토리두잉의 장이 될수 있음.
트렌드코리아 2015 中..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칸디대디 (0) | 2015.01.30 |
---|---|
옴니채널, 쇼루밍족, 역쇼루밍족, 모루밍족 (0) | 2015.01.30 |
지하경제 (Black Economy) (1) | 2013.09.03 |
Spanish-American War (0) | 2012.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