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Omni-Channel)
-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쇼루밍족(Showrooming)
-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온라인 등의 경로를 통해 최저가로 구매
역쇼루밍족(Reverse-Showrooming)
- 온라인에서 제품 정보를 꼼꼼하게 파악 후 오프라인으로 구매
모루밍족(Mobile-Showrooming)
-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모바일을 통해 즉시 제품 구매
(장사의 99%는 트렌드다.), (트렌드코리아 2015) 中..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토리두잉 (Story-doing) (0) | 2015.01.30 |
---|---|
스칸디대디 (0) | 2015.01.30 |
지하경제 (Black Economy) (1) | 2013.09.03 |
Spanish-American War (0) | 2012.12.10 |